18회 정기연주회를 마치고
Name
Date 12/06/21
File
저는 대전시립 청소년합창단 대학부단원 소프라노 신소은입니다. 지난 6월 8일, 우리는 18회 정기연주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연주회는 김덕규 지휘자님이 부임하시고 첫 공연이라 더 긴장되고 설랬던 것 같습니다. 올해는 특히 학교 일이 많았던 터라 공연을 준비하면서 전보다 더 힘들고 부담이었던 것이 사실이었는데 이렇게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대학 혼성합창으로 불렀던 W.A.Leonard의 'Third Mass in B-flat'은 노래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잘 지휘자님의 호흡을 느끼고 함께 호흡했던 곡이었습니다. 그만큼 이 곡을 좋아했고 그래서 노래하면서 굉장히 신이 났었던 것 같습니다. 이 곡을 연습했을 당시 지휘자님이 세세하게 음악을 잘 만들어 주셔서 연습할 때도 공연할 때도 너무 재미있게 노래할 수 있었습니다. 또, 솔로했던 단원들이 다들 너무 잘해줘서 더 즐겁고 만족스러운 무대였습니다.

'Sound of Music' 은 중고등학생 아이들의 안무와 영상으로 관객들로 영화를 회상하게 하여 영화 이상의 감동을 얻을 수 있도록 한 것 같습니다. 이 노래를 부르며 가사와 영화의 내용처럼 노래와 함께하는 삶이 얼마나 즐겁고 감사한 삶인지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Circle of Life'는 이번 공연에서 노래한 곡들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곡이었습니다 우리끼리 연습하다가 처음 솔리스트들과 엘렉톤, 기타 다른 악기들과 같이 맞췄을 때 정말 깜짝 놀랬습니다. 아 이게 이런 곡이었구나. 이 노래는 공연이 끝난 지금까지도 그 감동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이번 공연을 준비하기 위해 수고하신 지휘자선생님과 모든 선생님들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단원들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공연에서의 감동을 이어 다음 공연, 더 열심히 연습에 임하겠습니다.


Comment

(35204)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35 대전예술의전당 내   |    대표전화 : 042-270-8373   |   팩스번호 : 042-270-8379

Copyright 2019 All right reserved.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페이스북 바로가기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